일상의 풍요

10월 볼만한 추천작: 5 of the best to watch in October

blessyu 2023. 10. 15. 01:10
반응형

10월 개봉영화 5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10월 13일의 금요일이 있어서인지 공포영화의 고전, 엑소시스트가 개봉합니다. 이외 10월 가을을 더욱 풍요롭게 해 줄 영화소개입니다.

1. Radical

유진오 더베스는 영감을 주는 음악 교사 역할로 '코다'에서 활약한 , 크리스토퍼 자야가 감독한 사실을 기반으로 드라마 '라디칼'에서 다른 영감을 주는 교사 역할을 맡았습니다. 더베스는 시빌라레요, 아무도 일을 하길 원하지 않아서 주로 고용된 빈곤한 멕시코 국경 도시의 6학년을 가르치는 세르히오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의 학생들은 가난과 갱단 폭력의 삶에 처하고 있지만, 세르히오는 그들에게 꿈을 쫓도록 격려합니다. 학생들을 뒤집어 놓는 작품 이전에도 화면에서 많이 있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가 특별한 이유는 멕시코의 독특한 문화에 의해 주도되는 이야기와 모든 학생들이 감동적으로 어린 나이에 놀라운 연기력을 보여준다는  가지입니다. 자야는 감동적이고 감정적인 강한 타격을 전달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Credit: Sundance)

2. Foe

아일랜드의 젊은 스크린 배우 중에서 우수한 , 사오르샤 로난과 메스칼이 ''라는 어두운 과학 소설 드라마에서 함께 출연했습니다. 감독은 가스 데이비스(Lion)이고, 작품은 아이언 리드의 소설 'I'm Thinking of Ending Things' 원작으로 합니다. 로난과 메스칼은 헨과 주니어 역할로, 미래 몇 십 후의 미국 외딴 농가에서 살고 있는 커플을 연기합니다. 지구는 죽어 가고 있지만, 신비로운 낯선 사람(아론 피에르) 정부가 우주에 식민지를 건설하기 위한 계획을 개발 중이라고 말합니다. 바니티 페어의 데이비드 캔필드는 영화를 "예측할 없는 비극적인 여정으로, 희망의 반짝임으로 가득 찬, 폭발적인 감정이 넘치는 뒤틀린 감상실 드라마"라고 평가하며, "다시 보게끔 강요하는 전개"라고 언급합니다.

foe
(Credit: Amazon)

반응형

3. The Canterville Ghost

스티븐 프라이는 1997 영화 '와일드'에서 오스카 와일드의 주역을 맡아 출연했으며, 그는 와일드의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애니메이션 '칸터빌 고스트'에서도 주역을 맡고 있습니다. 영화에는 프라이의 코미디 파트너 로리도 목소리로 출연했으며, 작품은 부자 미국 가족에 의해 영국의 고귀한 저택인 칸터빌 체이스를 배경으로 합니다. 거주하는 유령인 사이먼 칸터빌 백작은 파렴치한 신규 입주자들을 겁주려고 시도하지만,,,,,,가디언의 피터 브래드쇼는 '칸터빌 고스트'를"핼러윈을앞두고 기운차고 친절한 애니메이션"이라고 평가하며, "시각적으로는 최신 기술은 아니지만 이야기는 생기가 넘치고 목소리 연기에 활력이 넘칩니다"라고 말합니다.

The Canterville Ghost
(Credit: Signature Entertainment The Family)

4. Joan Baez: I Am a Noise

조안 바에즈는 확신에 모습입니다. 화려한 목소리와 동요하지 않는 신념을 지닌 포크 가수로, 아직 십대 시절에 스타가 되었으며, 마틴 루터 주니어와 함께 행진하거나 당시 남자친구인 딜런과 무대에서 노래 부를 때라도, 항상 딱 맞는 시간과 장소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2018년에 작별 투어 중이던 바에즈가 찍은 개인적인 다큐멘터리는, 견고한 표면 아래에서 끓어오르는 불안과 우울증을 드러냅니다. 그녀는 극장에서 2,000명의 사람을 다루는 것이 안의 사람과 다루는 것보다 쉽습니다. Deadline 토드 매카시는 "60 이상에 걸친 음악적, 정치적 표현의 경력에 관한 가까운, 개인적이며 대부분 솔직한 이야기"라며 " 복잡한 다큐멘터리는 매우 풍부한 삶의 전문적인 측면과 개인적인 측면을 능숙하게 탐구하며, 의심할 여지 없이 인상적이고 끊임없이 매력적입니다"라고 평가합니다.

The Canterville Ghost
(Credit: Magnolia Pictures)

5. Killers of The Flower Moon

마틴 스코세지는 그의 번째로 좋아하는 주연 배우인 로버트 니로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한데 모아, 1920년대 오세이지 살인 사건의 비극적인 실화 다룬 '킬러즈 오브 플라워 ' 감독합니다. 오클라호마 주의 오세이지 원주민들이 예약지에서 석유를 발견한 , 악의적인 목장주( 니로) 그들의 부를 자신의 가족에게 돌리기 위해 수십 명을 살해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그의 무능한 조카(디카프리오)에게 오세이지 여성(릴리 글래드스톤) 결혼하도록 설득합니다. 제시 플레몬스가 조사하는 FBI 요원 역할로 출연합니다. Cinema Express 남라타 조시는 "'킬러즈...' 가장 기본적인 면에서는 같은 이름의 데이비드 그란의 책을 기반으로 절차적인 이야기입니다. 정밀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진 매력적인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가' 이야기로, 광범위한 범위와 영역안에서 순간도놓칠 수없는 팽팽하고 효과적인 서술을 보여줍니다. 

Killers of The Flower Moon
(Credit: Apple T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