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풍요

팔란티어테크 PLTR : on device AI

blessyu 2024. 3. 31. 08:33
반응형

3월 28일, 제가 좋아하는, fundemental 이 너무 좋아 보유하고 있는 주식 중 하나가 원치않는 급할인을 했습니다. 4% 할인, 5% 할인 또는 그 이상으로 말입니다.

 

팔란티어

예기치 않았던 할인

팔란티어테크 (PLTR)는 왜 그날 시장의 대부분이 비교적 안정된 가운데, 아기를 재우고 그냥 잠들어 버린 그날 하필 더 많이 하락했을까요?
새벽에 일어나 제 눈을 의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그것은 GDI가 4분기에 GDP와 뒤처지지 않고 실제로 초과했기 때문인가요? 이유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금리

GDP, GDI, 소비자물가지수(CPI), 핵심 CPI, 생산자물가지수(PPI) 및 핵심 PPI가 모두 긍정적인 측면을 보이는 환경에서는 누구도 금리를 인하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명백하게 무모하거나 정치적일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금리가 그대로 유지될 분위기입니다.

분석가

팔란티어가 목요일에 하락한 것은 단지 "중립적" 평가에서 "매도"로 주식 등급을 하향 조정한 몬네스 크레스피의 5성급 분석가 브라이언 화이트의 덕분입니다. 그의 목표 주가는 20달러입니다. 아니 단지 이 사람에 한마디에 기업의 주가가 흔들린다고?

TipRanks

정확한 이유, 부정적인 평가가 아니라 분석가의 질입니다. 화이트는 단지 "5성급" 분석가가 아닌 최고의 분석가 중 한 명입니다. TipRanks에서 화이트는 서비스에 의해 평가된 8,772명의 분석가 중 41위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TipRanks는 또한 그를 모든 월스트리트 전문가 중 148위로 랭크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따르면 브라이언 화이트는 1년 동안 67%의 성공률과 평균 수익률 21.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가

화이트는 팔란티어가 생성적 인공지능 시대의 전례 없는 비즈니스 지출 사이클에서의 2023년과 2024년의 성과로 인해 상승한 것으로 인식하지만, 이에 따른 혼란은 PLTR을 단호하게 과평가된 것으로 만들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의 의견에 따르면, 팔란티어는 장기적으로 이러한 추세에서 수혜자가 될 것이며, 그러나 최근에 정부 주도 수익은 불규칙적으로 나타나고 장기적인 햇살에 앞서 경기 후퇴가 예상됩니다.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팔란티어는 전통적인 측정 지표에 따라 분명히 고가에 거래됩니다. 이 주식은 예상 실적을 기준으로 74배, 매출을 기준으로 25배, 자산을 기준으로 15배로 거래됩니다.

팔란티어

경쟁사비교

비교를 위해 Snowflake (SNOW)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는 팔란티어와 직접적인 경쟁사는 아니지만, 둘 다 고객에게 분석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보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AI 운영체제입니다. 두 회사는 유사한 시가총액으로 존재합니다. Snowflake는 예상 실적을 기준으로 200배, 매출을 기준으로 19배, 자산을 기준으로 10배로 거래됩니다. 따라서 이들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극도로 비싼 것으로 보이지만, 폭넓게 모든 면에서 비싼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미래에 투자하는 가격일까요?

두 회사 모두 최근 분기에 3억 달러에서 3억 5천만 달러 사이의 운영현금흐름을 생산했습니다. 두 회사 모두 요새 같은 잔고 시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자체만으로도 가치가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부채가 없습니다. Snowflake는 현재 부채에 더 많은 미수 수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란티어와 Snowflake은 모두 훌륭한 회사이며, 제 견해로는 S&P 500의 평균 평가 기준을 넘어서거나 유지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얼마 전에 몬네스 크레스피의 5성급 분석가 댄 아이브스가 PLTR의 목표 주가를 30달러에서 35달러로 인상하면서 "매수" 등급을 재확인했습니다. 

반응형

'지식의 풍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버리지 ETF 교육필수?  (0) 2024.04.09
해외 채권 투자의 세계  (0) 2024.04.08
명품 럭셔리 상품의 미래  (0) 2024.03.21
미국ETF 비교: IGV vs QQQM  (0) 2024.03.17
희망찬 봄기운 기업 배당 시즌 도래  (0)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