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풍요

명품 럭셔리 상품의 미래

blessyu 2024. 3. 21. 19:19
반응형

언젠가부터 저는 명품을 사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이유야 어떻든 물건하나에 그만한 돈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의문과 함께 다른 가치에 무게를 두는 삶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Gucci


카트워치에 따르면, 케어링(Kering)은 올해 아시아 시장의 판매가 둔화되면서 그 대표 브랜드인 구찌(Gucci)의 판매가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20%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Keeing


구찌는 특히 중국 시장에서 급속하게 성장해 왔기 때문에 아시아에 매우 의존적이었습니다. 케어링의 주가는 구찌의 판매가 아시아에서 최대 20%까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하루 동안 15% 급락했습니다.

명품럭셔리


케어링은 구찌의 판매가 20% 줄어들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올해 첫 분기의 그룹 전체 판매도 10%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올해 상반기는 어려운 시기가 될 것입니다,”라고 케어링은 말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케어링의 시가총액은 35% 급락했습니다. 케어링의 실망스러운 성과 지침으로 인해 경쟁사 LVMH와 버버리의 주가도 각각 3%와 4% 하락했습니다.

구찌로고

Citigroup의 애널리스트인 토마스 쇼베는 "케어링의 이익 우려는 전체 럭셔리 상품 업계에 대한 경고 신호입니다."라며, 구찌의 수익 회복이 예상보다 더딘 관계로 올해 케어링의 주가가 고통을 겪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케어링의 판매의 35%를 차지합니다. 특히 중국은 구찌의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판매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지난해부터 중국의 경제가 둔화되면서 고가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약해졌으며, 구찌와 케어링도 불가피하게 타격을 입었습니다.

케어링은 이미 지난해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순이익이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17% 감소했습니다. 북미 시장에서의 영향은 상당했으며,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판매가 22% 하락했습니다. 이는 경쟁사 LVMH와 에르메스의 지난해 지속적인 성장과는 대조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