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CU 스탬프 이벤트 1등 경품으로 파라솔 의자가 등장했습니다. MZ세대와 적극 소통, 최신 트렌드 반영해 프로모션을 기획한 것인데요. 최근 편의점 매출이 높아진 이유에 대해 살펴봅니다.

슬세권
요즘 세대, ’슬세권‘ 슬리퍼 신고 장보기가 가능한 주거지를 선호합니다. 대형마트에 가려면 주차시간, 에스컬레이터 타고 돌아보느라 보내는 시간 등 허비되는 시간과 체력이 상당합니다. 저도 소량으로 구매 가능, 필요한 것을 그때그때 사서 재고를 두지 않는, 당일배송까지 가능한 편의점 구매가 부쩍 늘어난 걸 느낍니다.
공감마케팅
‘그르르… 갉’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로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의성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게시글이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진실의 의자’, ‘지상 최대의 허름한 토크쇼’, ‘코리안 카우치 테라피’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색마케팅
기존의 업계 상식을 뒤집어 경품을 편의점 의자로 내거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통해 MZ세대와 유대감을 높이고 CU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려는 노력이 엿보입니다. 이밖에도 상품인 핫바 10종은 8월 말까지 롯데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포켓CU 멤버십 포인트 5% 추가 적립까지 가능합니다.
불황이 가져온 호황
1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집계한 올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의 업태별 매출(상품 및 서비스 거래금액) 구성비를 보면 오프라인 비중은 50.2%로, 이 중 편의점이 16.6%을 차지했습니다. 대형마트(13.3%)보다는 3.3% 포인트 높았고, 선두 백화점(17.6%)과의 격차는 1% 포인트로 좁혀졌습니다.
위축된 소비 심리가 풀리지 않아 불황에 강한 편의점에게 유리한 환경이 된 것입니다.
MZ세대의 놀이터
이 기세를 몰아 CU는 앞으로도 MZ세대의 놀이터로서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형 마케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불황속에서, 누군가는 체념하고 불평할 때, 방법을 찾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빛을 발한건 아닐까요.
블로그 인기글
2023년 장마기간 장마끝 언제까지
2023년 장마는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날씨 패턴의 변화가 옵니다. 따라서 강수량, 기온이 예측하기 어려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예측 가능한 건 일반적인 장마 기간에 비해 비가 많이 내리고 습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예상됩니다. 6월 중순~7월 중순까지, 장마철에 대비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필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weather.go.kr/w/weather/long-term/month1.do 1개월 전망 - 기상청 날씨누리개편된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실시간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 전국 특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내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www.weather.go.kr비옷양질의 비옷, 우산, 방수 신..
https://reachrich59.tistory.com
BTS 유재석도 방문, 의정부도서관의 숨겨진 보석 찾기
https://reachrich59.tistory.com
'일상의 풍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카드분실신고 고객센터 없이 간단하게 신한플레이에서 하기 (0) | 2023.08.22 |
---|---|
피곤할 때 당신의 하루를 활기차게 전해질과 포도당의 힘 (2) | 2023.08.21 |
태풍 카눈 진로 태풍예측 할수 없다?! (2) | 2023.08.10 |
한소희가 폴더블폰이 아닌 폴더폰을 제니가 디카를 쓰는 이유 (2) | 2023.08.08 |
다래끼 빨리 낫는법 소아과 병원 (1) | 2023.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