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의 풍요

은평한옥마을 북한산 단풍시기 절경이 보이는 가을 나들이

blessyu 2023. 10. 21. 07:54
반응형

은평한옥마을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전통 한옥 마을입니다. 가을 햇살 아래 고즈넉한 기와집 풍경이 힐링을 선사합니다. 역사와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인 은평북촌 한옥마을로 가을 나들이를 가보았습니다.

한옥마을

한국의 아름다움

단풍의 절정시기

북한산의 첫 단풍은 10월 19일에 시작해 10월 30일에 절정기를 맞습니다.

가을의 단풍과 한옥의 어우러짐은 일상에서의 지친 마음을 위로합니다. 우리의 전통가옥인 한옥은 나무와 청자로 만들어져 있으며 한국의 고유한 건축 양식을 대표합니다. 입구에 보여졌던 2층 가옥은 일본의 것이 남아있음을 보여줍니다.

2층 일본식 가옥

마을 주변에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은 기와의 유연한 곡선과 사이좋게 어우러져 보입니다. 은평한옥마을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주변환경을 담고있습니다. 

한옥마을
한옥마을

삶에서 잠시 물러나, 자연과 어울어지는 고요한 시간을 갖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옥마을의 규모가 그리 큰편은 아니지만 한폭의 그림을 담은 것 같은 풍경을 눈에 담고 진관사로 향합니다. 진관사입구입니다.

진관사입구

평일오전이라그런지 방문객이 많진 않았습니다. 한옥마을에서 그리 멀리떨어지진 않은곳이라 산책코스로 좋습니다.

진관사

프랑스의 철학자 가브리엘 마르셀은 인간을 '호모비아토르', 즉, 여행하는 인간이라고 정의합니다. 인간은 삶의 의미를 찾아 길을 떠나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내면의 나와 만나기 위한 조용한 기회를 제공해 줄것입니다.
가을햇살과 풀내음이 어울어지는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에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벌써 쌀쌀한 바람이 불어와 부지런히 나들이를 다녀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