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풍요

미국증시 주요뉴스 TMF 2주간 12% 상승, 삼성폴더블폰, 워렌버핏, 미증시 트렌드

blessyu 2023. 9. 6. 16:11
반응형

금리와 ETF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금리의 변동은 다양한 종류의 ETF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증시뉴스로 알아봅니다.

주요 증시뉴스

투자자 애태운 美 장기채 ETF 부활

한동안 서학개미를 속타게 한 미국 장기채 상장지수펀드(ETF)가 살아나고 있다. 고공행진하던 미국 장기채 금리가 최근 하락하고 있어서다. 금리가 오를 만큼 올랐다고 보는 투자자들이 ETF를 사들이는 분위기다.

지난달 31일 발표된 7월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물가 상승률은 3.3%로 월가 예상치에 부합했습니다. 고용은 예상보다 저조하고, 소비는 예상만큼이라고 해석됩니다.

ETF

숨 고르기 들어간 美증시… 퀄리티 ETF가 뜬다

글로벌 ETF 트렌드

美 경제 전망 엇갈리며 불확실성 증가하고 있다. 펀더멘털 견고한 퀄리티 ETF에 관심 커져, 시장 상황 반영하는 다중 요소 ETF도 급부상 중이다.

반응형

연평균 45% 성장할 이 폰이 대세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연평균 45% 성장할 것이라며 수혜주로 삼성전자·코닝·샤오미·애플 등을 추천했다. 폴더블 스마트폰 전 세계 출하량이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45%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대차대조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구·개발(R&D)에 막대한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구급차 길 막… 로보택시 24시간 운행 후 방해사례 급증

미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운행 중인 자율주행 택시(로보택시)의 긴급 구조차량 운행 방해 건수가 70건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로보택시에 대한 24시간 운행을 허용한 후 방해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초를 다투는 응급의 경우, 지연으로 인해 위험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정부는 조만간 로보택시 운행에 대한 새로운 규제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버핏의 버크셔, 주가 99% 폭락해도 S&P 능가…380만% 수익

버크셔 주가는 1965년부터 2022년까지 무려 380만% 상승해 S&P 500이 같은 기간 2만 5천% 상승한 데 비해 100배 이상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로 인해 버크셔해서웨이(NYS:BRK) 주가가 99% 폭락하더라도 여전히 S&P 500 지수를 능가할 것이란 분석이 제기됐다. 버크셔가 25년 전 코카콜라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주식 매입 등 몇 가지 훌륭한 투자 덕분에 엄청난 이익을 거둘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