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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살 기회, 바이든이 마련해 준다

blessyu 2023. 9. 14.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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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발효된 조 바이든 대통령의 IRA(인플레이션 감소법)는 소비자들이 전기차를 구입하고 기업들이 재생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수십억 달러의 세액공제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2030년까지 2005년 기준으로 35%에서 43%의 이산화탄소를 덜 배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에 관심 증대

독일의 명품차 포르쉐도 전기차에서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포르쉐 첫 전기차 '타이칸'이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1억 원이 넘는 고가 전기차임에도 국내 누적 판매 1000대를 넘어섰습니다.
예상과 달리 가장 마진이 좋은 911모델보다 전기차 타이칸이 더 많이 팔린 것입니다.

타이칸


디자인과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의 결과로 보입니다.

바이든 기후법 지원금액

경보호청(EPA) 보고서는 기후 및 청정에너지 프로그램과 인센티브에 대한 IRA의 지원이 2031년까지 약 3,910억 달러로 추산된다고 분석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35년에 중간값인 3,300 미터톤으로 감소해야 하며, 이는 IRA 없이 계획된 4,100 MT 미만으로 감소해야 하며, 이는 석탄 화력 발전소 214개를 폐쇄한 것과 맞먹습니다.
이 보고서는 EPA가 "미국에서 기후 활동을 과대평가했다"라고 백악관 청정에너지 청정국의 수석 고문인 존 포데스타는 말했습니다.

포르쉐 전기차라인(출처:네이버)

2030년까지 계획

2030년 전력 생산으로 인한 CO2 배출량은 2005년 수준보다 49% 감소하여 83%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이는 주로 태양광과 풍력 출력의 증가에 힘입은 것입니다.

2035년이 되면 평균적으로 전기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IRA가 없는' 시나리오의 절반이 될 것이라고 모델들은 보여주었습니다.

결론

이 모델링에는 탄소 포집 및 녹색 수소의 대규모 사용을 통해 미국 발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EPA가 7월에 발표한 계획의 영향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바이든 정책, 전기차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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