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의 풍요

멈추지 않는 테일러 스위프트 경제효과

blessyu 2023. 10. 14. 01:00
반응형

Taylor Swift를 아시나요? 이 여가수의 콘서트가 있는 날이면 지진을 방불케 할 정도로 땅이 흔들린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발생하는 경제효과가 상상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감속의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경제효과, 들여다봅니다.

Taylor Swift

출시도 전인데 박스 오피스 기록을 깨다

투어 필름은 출시 전에 박스 오피스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이 슈퍼스타의 미국 투어는 이미 미국 경제를 부상시켰으며 그 효과는 감속의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 에라스 투어'는 슈퍼스타가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AMC 극장에서 전 세계 티켓 사전 판매가 이미 1억 달러(81.5백만 파운드)를 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첫날 매출만 2,600만 달러로 박스 오피스 기록을 깼습니다. 많은 산업 전문가들은 이 필름이 연례 개봉 주말 중에서도 최대의 영화 '바비''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와 함께 13억 파운드 이상을 벌어들인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숫자가 놀랍기는 하지만, 이것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대규모 '에라스 투어'의 경제적 영향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 투어는 3월 17일에 미국 애리조나의 7만석 국가농구협회 스타디움에서 시작되어 추정, 10억 달러의 수입을 올렸으며, 스위프트가 2023년과 2024년 말까지 캐나다, 남미,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및 유럽으로 투어를 이어가면서 계속해서 기록을 깨뜨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규모 수입 창출효과

2023년 내내 스위프트의 투어는 미국의 각 도시에 대규모 수입을 창출하였으며, 팬들은 그를 만나기 위해 수천 달러를 티켓, 숙박, 의상 및 상품에 투자했습니다.

투어에 참여한 팬들 (출처: Alamy)

"음악, 이야기, 브랜드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그녀는 경제 모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도시들은 항상 자금이 부족한데, 테일러 스위프트 경제의 영향으로 공공 인프라, 교통, 안전 및 계획에 투자할 수 있는 수입을 얻게 될 것입니다."
라고 미국의 금융 컨설팅 회사인 Betterment의 행동 금융 및 투자 부사장인 댄 이건은 말합니다.

50억 달러: 총 경제적 영향

2023년 5월,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에라스 투어 일정이 해당 도시의 관광 산업에 큰 도움이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애리조나의 글랜데일에서 열린 투어의 첫날은 올해 이전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 슈퍼볼보다 지역 사업체에 더 많은 수익을 가져왔습니다. 모두 합하면 미국 경제에 50억 달러의 경제적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6월에 시장 조사 기업 QuestionPro가 추정했습니다.

Eras Tour attendees spent about $215 (£175) on merchandise (출처: Alamy)

6월 30일과 7월 1일에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페이코 스타디움에서 두 번의 콘서트 후, 지역의 여행과 관광 위원회 Visit Cincinnati는 스위프트가 신시내티 지역에 9000만 달러를 가져왔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콘서트는 각각 약 6만 명의 관객이 참석했으며, 이 지역으로 이동한 많은 사람들 중에 있었습니다. 신시내티 시내의 호텔은 최고의 98%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Visit Cincinnati는 호텔 수익이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방문객 협회는 스위프트가 이 두 콘서트 날에 호텔 수익에 790만 달러를 더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유명 여가수 한 명의 경제적 효과, 한 도시의 휴가시 창출되는 경제효과를 능가합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의 소비력은 증가하고 결국 경제에 더 많은 돈을 투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결국 국가 경제 선순환의 활력소가 되는, 이런 효과가  더 오래도록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